맹인의 삶 | 2006. 3. 22. 14:22

정상인은 항상 시각(視覺)의 예고를 받으며 살아간다. 길을 걸을 때,그 백 걸음 앞의 길이 그대로 보인다면,그가 발을 옮길 세계는 이미 예고된 것이라 할 수 있다.그때 예고된 공간을 예고된 자기 자신의 존재라고 착각할 수 있는 능력을,인간은 가지고있다.바로 지금 주어진 확실한 세계상과 더불어 몇 초 후,혹은 몇분 후에 자신이 거기에 존재할 것이라는 확실함을 인식할 수 있는 것이다.공간의 연속을 자신의 존재의 연속에 직접적으로 치환할 수 있는 능력,이로써 세계와 인간은 도리어 예고에 의해 침식당한다.지금 이 순간이 예고에 의해 부림을 받는 것이다.

그러나 맹인의 세계는 바로 지금의 손끝에만 있다.세계는 결코 예고되지 않는다.손끝으로 만지는 순간,세계는 처음으로 그 모습을 드러낸다.그 한순간만 홀연히 존재하고 사라지는 것이다.저 먼 곳에 있는 산이란,맹인에게는 끝내 존재하지 않는다.그것을 존재하게 하는 것은 거기에 가서 실제로 내디딘 첫걸음일 뿐이다.그로써 존재하게 된산과 새로운 관계를 맺는 그 자신도 또한 그때 비로소 존재하는 것이다.

미래는 결코 침식당하지 않는다.한순간 한순간 세계와 인간과의 관계는 절대적인 것이다.

엄격한 긴장 속에 한순간마다 새로움을 얻는 세계와 인간의 투철한 관계.그 경악.그 행복.






달,p59-60, 히라노 게이치로









20.7 타운포토 Pinarello 포토메타 홍대 모기장 고양이 구성 듀에 사진 100제 사진 흑백 가을 벚꽃 E-P1 라이딩 어린이대공원 WB500 오후 겨울 E-P3 음악 하늘 pen 자전거 아이폰 그림자 피나렐로

분류 전체보기 (568)
about dahlia (1)
살아가는 이야기 (50)
My eyes (382)
favorite (94)
Boy meets bicycle (41)

Recent Articles :
Recent Replies :

Recent Trackbacks :

Site Link :
피노케이+東京日和.   수요일클럽.   김연수.   Voigtclub.   DAHLIA_portfolio.   urban_groove.   Lydia_.   Music Soothes Even The Savag….   사진, 여행을 말하다...by ezina.   PAPERda.   J's Bar.   사진숙제 with 박노아.   낭만고등어.   Violetstudio.   삶의 작은 단편과 그 책갈피.   상상(想像), Photolog.   MindEater™ - PhotoLog.   Leica Story by Hwan.   도쿄 동경 -東京 憧憬-.   ダカフェ日記.   over Fly over.   ♣ 夢 遊 ( 몽 유 ).   나는 파리의사진사.   그언니그림.   Girinnamu.   Yumiko Kinoshita.   mayu♪.   Shunsuke Iwata.   Yuji Ogura.   찰칵닷컴.   the bitter* girls.   FLAT FIELD.   Yusuke Nakamura.   꿈의 일부.   LONELY PLANET..   サラダ記念日.   Your brightest moment.   비밀인듯 비밀이 아닌 이야기.  

Total   Today   Yesterday